비전 슬로건 : 다시 뛰는 공정도시 서울
2030년까지 향후 10년 시정 운영의 기본방향을 담은 ‘서울비전 2030’의 최상위 비전이자 서울의 지향점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슬로건.
누구나 꿈꿀 수 있는 서울, 공정과 상생의 가치가 살아있는 초일류 글로벌 도시 서울을 향해 뛰겠다는 의미. (2021.9.15.선포.)

비전
다시 뛰는 공정도시 서울
정책지향
- 계층이동 사다리 복원
- 2030 미래상 : 상생도시
- 전략목표
- 01. 열린공정상생도시
- 02. 청년동반 성장도시
- 03. 50+ 시니어 활력도시
- 04. 균형발전도시
- 국제 도시경쟁력 강화
- 2030 미래상 : 글로벌 선도도시
- 전략목표
- 01. 아시아 경제허브 도시
- 02. 창업 성장도시
- 03. 산업융합 혁신도시
- 04. 감성문화 관광도시
- 안전한 도시환경 구현
- 2030 미래상 : 안심도시
- 전략목표
- 01. 시민주도 안심복지도시
- 02. 주거자립 안정도시
- 03. 시민 건강도시
- 04. 재난 안전도시
- 멋과 감성으로 품격 제고
- 2030 미래상 : 미래 감성도시
- 전략목표
- 01. 미래형 감성융합도시
- 02. 스마트 교통도시
- 03. 디지털기반 선도 도시
- 04. 친환경푸른도시
핵심과제
- 1. 주택 공급 확대
- 2. 청년활력 프로젝트
- 3. 50+ 일자리 생태계 조성
- 4. 골목경제부활프로젝트
- 5. 온라인 교육플랫폼 서울런프로젝트
- 6. 서울형 시민안심소득
- 7. 여의도 디지털금융특구 조성
- 8. 글로벌 유니콘 기업 육성
- 9. 세계 뷰티산업허브 구축
- 10. 신성장 혁신축조성과 서울투자청 설립
- 11. 스마트 입체교통도시구축
- 12. 아시아 대표 관광축제 개최
- 13. 스마트 헬스케어시스템구축
- 14. 매뉴얼 안전도시, 서울
- 15. 스마트에코도시
- 16. 서울의 새로운 공간, 메타버스 서울 구축
- 17. 문화 예술 중심 감성도시
- 18. 2,000년 서울 역사문화 복원
- 19. 지천르네상스 : 수변중심도시공간구조개편
- 20. 감성 넘치는 시민생활공간 조성
※ 서울비전 2030 비전 체계도
☞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mediahub.seoul.go.kr/archives/2002714
슬로건 디자인
디자인 의미
공정도시를 향해 뛰는 서울의 활력 있는 모습 표현. 캘리그래피를 통해 리듬감과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강조하고 레드·블루의 조합으로 힘 있고 올곧은 도시의 모습 표현.
BASIC DESIGN
서울비전2030의 비전 슬로건 디자인으로 기본형을 우선으로 사용한다.
-
기본형 POSITIVE
-
기본형 NEGATIVE
-
WORDMARK GRID
-
최소사용규정
가로형
인터넷 배너나 현수막 등 가로가 긴 특수한 상황에서만 사용하며 가급적 기본형을 사용한다.

컬러값
#bd0b30
C4 M100 Y71 K20#0076bd
C90 M44 Y0 K0
COLOR 사용 규정
사용금지 규정
비전 슬로건은 임의로 변형 또는 시인성이 떨어지도록 사용하는 것은 피하도록 한다. 아래의 예시는 일반적으로 가장 틀리기 쉬운 예시이고
슬로건의 본래의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어떠한 방법도 사용해서는 안된다.
-
비례를 임의로 변형하는 경우
-
로고를 기울여서 사용하는 경우
-
요소의 크기를 변경하여 적용하는 경우
-
테두리를 적용하는 경우
-
요소의 위치를 변경하는 경우
-
요소를 임의로 분리하여 사용하는 경우
-
테두리 형태로 사용하는 경우
-
지정된 색상 이외의 색상을 사용하는 경우
-
유사한 바탕색을 사용하는 경우1
-
유사한 바탕색을 사용하는 경우2
-
형태를 알아보기 힘들 정도의 복잡한 배경에 사용하는 경우